샤오미라는 회사는 “가성비”라는 한마디 단어로 정의를 할 수 있는데 극히 낮은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정말 뛰어난 가성비를 가진 보급형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3을 공식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3은 퀄컴 스냅드래곤 616 프로세서와 2GB 램 그리고 16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는데 699위안(약 13만원)이라는 가격이 책정된 것을 생각해 보면 정말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용량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서 확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3의 전면에는 5인치 HD(1280 x 720)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이고 홈, 메뉴, 뒤로 가기 버튼들은 터치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샤오미 홍미3은 메탈로 제작이 되는데 뒷면을 살펴보면 독특한 형태의 패턴이 각인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4,1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었는데 일반적인 보급형 스마트폰에 비해서 용량이 많은 편입니다.
샤오미 홍미3에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조리개는 F/2.0으로 밝은 편이고 초점을 잡는 속도는 0.1초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HDR 모드나 수동 모드들을 지원하고 FHD(1920 x 1080)해상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홍미3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성능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하지 않은 편이고 가격은 약 13만원대로 책정이 되었기 때문에 장난감 삼아 구입할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세컨트폰이나 간단하게 테스트 목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