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뛰어난 가성비를 가진 스마트폰을 발표하면서 중국 시장에서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시장 점유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고 뛰어난 가성비는 오히려 회사의 성장에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그래도 샤오미는 외발자전거처럼 지속적으로 페달을 밟아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비롯한 여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중급형 스펙의 패블릿 샤오미 홍미노트4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는 미디어텍 Helio X2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와 스토리지 용량에 다라서 가격이 다른데 2G/16GB 모델은 899위안(약 15만원)이고 3GB/64GB 모델은 1,199위안(약 2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가성비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디어텍 Helio X20은 10코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에는 5.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무난한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것처럼 2.5D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의 뒤쪽을 살펴보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에이리어 방식의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디는 풀 메탈로 제작이 되었고 4,1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4는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된 제품이기 때문에 듀얼심 기능을 지원하는데 하나의 유심과 최대 128GB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홍미노트4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자인이나 스펙을 살펴보면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샤오미는 중국 시장에서 고전을 하고 있는데 이번 제품을 통해서 반등을 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