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7은 2016년 하반기를 책임지는 스마트폰으로 기획이 되었지만 배터리 폭발이라는 유래가 없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는 연말에 팔아야할 스마트폰을 잃어버렸고 상반기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S7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획의 일환으로 최근에 갤럭시 S7 엣지 블랙 펄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S7 엣지 블랙 펄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끄러운 광택이 감도는 블랙 색상으로 마감이 되었고 테두리 메탈 부분 역시도 블랙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S7 엣지 블랙 펄은 128GB 단일 모델로 출시되었는데 약간은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인상을 주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플랫폼 자체는 출시된 지 1년 가까이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의도가 제대로 각인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S7 엣지 블랙 펄은 과도기적인 성격이 강한 제품입니다. 물론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고 내장 용량도 크게 때문에 당장 스마트폰을 교체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갤럭시 S8의 발표가 약 2달 정도 남았기 때문에 기다릴 수 있는 분들은 갤럭시 S8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8의 출시 시기는 이전 세대에 비해서 늦춰질 수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