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는 e스포츠 시장을 개척한 게임으로 국내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출시된 지 20년 정도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게이머들이 플레이하고 있고 게임 대회도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래된 게임이기 때문에 시스템이 낙후되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리마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픽을 개선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원본 그래픽도 나쁘지 않은 편이기는 하지만 더욱 깔끔한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4K, U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원작의 경우에는 4:3 비율로 설정되어 있어서 좌우에 레터박스가 생기거나 강제로 좌, 우로 늘려야 했는데 이제는 16:9 비율로 제대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한국어를 완벽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게임이고 블라지드의 작품들을 생각해 보면 한글화는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랜과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는데 온라인 플레이는 일반적이지만 랜을 지원한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스타크래프트 UDP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올해 여름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예전부터 게임을 즐겼던 아재들이라면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게임성은 원작을 유지한 채로 그래픽 등 시스템만 개선되었기 때문에 예전 느낌을 제대로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