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애플워치 디자이너 마크 뉴슨이 만든 1300만원짜리 모래시계!

반응형


마크 뉴슨은 대표적인 산업 디자이너 중에 하나로 아이폰6과 애플워치를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개인 작품들을 발표하고 있는데 이번에 $12000(약 1340만원)짜리 모래시계를 공개했습니다. 그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크 뉴슨의 모래시계의 높이는 150mm이고 직경은 125mm입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1.5kg인데 크게 부담이 되는 사이즈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크 뉴슨의 모래시계는 장인들의 수작을 통해서 제작이 됩니다. 그리고 수작업의 특성상 약간씩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도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크 뉴슨의 모래시계에는 구리로 코팅된 0.6mm 지름의 나노볼이 채워지게 됩니다. 개수는 총 1249996개이고 총 10분 정도의 시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나노 볼들이 밑으로 쏟아질 때 튕기는 느낌은 상당히 독특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금속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모래와는 패턴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마크 뉴슨의 모래시계는 HODINKEE에서 100개가 한정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데 구입하기 위해서는 $6000(약 670만원)의 보증금을 미리 결제해야 합니다.



마크 뉴슨의 모래시계의 박스는 오렌지색으로 제작이 되었고 가죽으로 제작된 받침대와 하얀 장갑들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구성은 무난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마크 뉴슨의 모래시계는 일반 사람들이 보기에는 터무니없는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름 있는 작가의 예술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어느 정도 납득할 수 있을만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앞으로도 더욱 유명해질 가능성이 높은 디자이너이기 때문에 소장용으로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