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카카오톡의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입니다. 특히 제가 신청한 이유는 카카오프렌즈들이 인쇄되어 있는 체크카드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의 디자인과 혜택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 가입하고 계좌를 개설하면 프렌즈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혜택을 살펴보면 이용금액의 0.2%(주말 0.4%)의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네이버 체크카드가 1% 적립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조금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얼리버드 혜택(2018년 1월 31일까지)을 살펴보면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10% 캐시백이 제공됩니다. 대형마트나 SK주유소, 멜론. CGV 등에서도 혜택들이 제공되는데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무료이고 후불제 교통카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해외결제인데 오리진 등에서 게임을 구매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ON/OFF 기능도 지원합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인쇄되어 있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뮤지를 선택했는데 아무래도 라이언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특히 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OTP 카드도 라이언이 인쇄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귀여운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적인 혜택은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보기 어렵지만 얼리버드는 나쁘지 않은 수준의 캐시백을 지원합니다. 특히 해외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구를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