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제품들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더 편리하기 위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유선 제품들을 무선으로 교체하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큰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들을 간단하게 무선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박스는 독특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오른쪽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어서 박스를 개봉하지 않고도 본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아래쪽에는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고 최대 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특징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퀄컴 aptX Low Latency를 지원하고 별도의 클립이 내장되어서 셔츠에 간편하게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버전은 4.2이고 aptX와 aptX Low Latency와 같은 코덱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보다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유저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번에 두 대의 제품들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듀얼 이어폰 잭도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음악을 들어야 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는 이어폰뿐만 아니라 스피커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 대비해서 3.5mm 오디오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본체를 충전시켜줄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는데 최근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은 편입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는 90 x 170 x 22mm 크기와 약 1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디자인은 독특한 형태였는데 표면은 우레탄 느낌의 소재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랙 단일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전면을 살펴보면 독특한 형태의 볼륨 조절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길게 누르면 이전 곡, 다음 곡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뒷면에는 클립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셔츠나 가방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위쪽을 살펴보면 마이크와 다기능 버튼 그리고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커넥터는 덮개로 보호되어 있었습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이어폰이나 스피커들을 연결할 수 있는 3.5mm 이어폰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6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전원을 처음 켜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는데 스마트폰에서 검색으로 통해서 간편하게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의 장점 중에 하나는 옷깃에 고정할 수 있는 클립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는 유선 이어폰이나 스피커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유선 제품들을 간편하게 무선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를 이용하면 유선 스피커들도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충전 중에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는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aptX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선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음질을 들려주었습니다.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는 작은 크기와 부담 없는 무게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간편하게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들을 무선으로 변신시켜 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aptX와 6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가의 유선 제품들을 무선으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아반트리 클리퍼프로 블루투스 리시버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