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는 애플의 아이폰 개발 10년 역사를 마무리 짓는 기념비적인 제품입니다. 가장 혁신적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겠지만 가장 독특한 스마트폰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리고 국내에도 생각보다 빠르게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 11월 17일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11월 24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X와 사전예약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는 아이폰 최초로 베젤리스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습니다. 크기는 5.8인치이고 해상도는 2436 x 1125입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의 가장 큰 장점은 화면 대비 바디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X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은 상단의 노치(M자 탈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종 센서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일부를 오릴 수밖에 없었는데 일부 앱에서는 문제가 되고 있지만 빠르게 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X에는 삼성에서 제작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일부 평가에 따라면 가장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터치 아이디 대신 페이스 아이디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X의 뒷면은 유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두 색상 모두 괜찮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X에는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화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흡사 2배 만원 카메라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물 사진 모드가 강화되어서 조금 더 독특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X의 옆면은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컬러에 따라서 약간 마감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홈 버튼이 제거되었기 때문에 전원 버튼을 이용해서 시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의 뒷면은 유리로 마감이 되었고 드디어 무선 충전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Qi 표준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무선충전기와 호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X의 홈 버튼은 스와이핑 방식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등의 리뷰를 살펴보면 직관적이라는 평가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가장 빠른 애플 A11 프로세서와 3GB 램을 탑재했기 때문에 동작속도도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아이폰X의 재미있는 기능 중에 하나는 애니모지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서 이모티콘에 바로 매핑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국내에 가장 먼저 소개한 통신사는 바로 KT인데 3GS를 출시한 이래로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KT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방법은 총 5가지로 구분할 수 있고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 사전예약하기!“
아이폰X를 사전예약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문자를 이용하는 것인데 ##7878로 모델명과 용량 그리고 색상을 전송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아이폰X 256 실버” 와 같은 방식입니다.
두 번째는 KT 고객센터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 KT 고객이라면 대부분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KT SHOP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 컴퓨터를 통해서 간편하게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편의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에서는 아이폰X 구매자를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나 클립 롯데카드를 이용하면 조건에 따라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인지업이나 프리미엄 가족결합과 같은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는데 수험생들은 신청일부터 6개월 동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X는 이전 세대의 아이폰에 비해서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이 상승하기는 했지만 애플이 꿈꾸는 미래가 궁금한 분들은 구매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민은 배송을 늦추니 일단 사전예약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X 256 실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