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소니 a6400 미러리스 카메라 스펙과 가격은?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하지만 조금 더 퀄리티 높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카메라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에서는 미러리스 카메라 a6400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 등을 가졌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a6400에는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의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디에 손떨림 방지 기술은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0.02초의 AF를 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눈을 추적할 수 있는 EYE-AF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 a6400에는 전자식 뷰파인더와 약 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버튼의 숫자가 상당히 많은 편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a6400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는 180도 틸트가 가능합니다. 셀피를 많이 촬영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하고 특히 유튜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각종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스마트폰과 편리하게 연결하기 위한 nfc 센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 버튼이 사전으로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HDMI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외장 모니터를 연결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a6400의 국내 출시 가격은 109만 8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스펙을 생각해보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80도 회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VLOG를 주로 촬영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