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가격대비 성능이 애플 제품치고는 좋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제품이 많아서 예전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2세대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디자인은 같지만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새로운 H1 칩이 탑재되었는데 이전 세대 제품과 가장 큰 차이점은 별도의 터치 없이 헤 시리라는 호출어로 Siri를 호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아이폰에서는 이보다 더 편한 무선 이어폰은 없습니다.
에어팟 2세대의 배터리 성능도 개선되었는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분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충전 케이스의 형태에 따라서 가격이 다름입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9만원이고 일반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9만원입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 케이스는 별도로 9.9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 케이스와 일반 충전 케이스의 차이점은 외부에 충전 상태를 표시해주는 별도의 LED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발표로 인해서 에어 파워도 조만간 공개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다른 애플 제품들과 빠르게 넘나들 수 있다고 합니다. 멀티 포인트 기능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데 출시 이후에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변화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폰에서는 귀에 착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오디오가 정지되고 우선권이 바뀌는 등 편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에어팟 구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2세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