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스트리트 파이터2를 집에서? 캡콤 홈 아케이드 게임기 발표!


최근 레트로 게임기들이 복각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재들이 추억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스트리트 파이터로 유명한 캡콤에서 홈 아케이트라는 게임기를 발표했습니다.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컨셉이 조금 독특한 편인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의 패키지를 확인해 보면 총 16개의 게임이 설치되어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리스트는 잠시 후에 확인해 보겠지만 유명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는 CAPCOM의 로고를 형상화해서 제작되었는데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아케이드 스틱으로 제작되어서 다른 레트로 게임기와는 다르게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의 버튼들을 확이해봄녀 총 8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양한 게임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고 HDMI 출력이 가능합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는 2인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 대전 게임을 같이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캡콤에는 유명한 대전 게임들이 많습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에 포함된 게임을 확인해 보면 1944와 캡틴 코만도, 파이널 파이트와 스트리트 파이터2까지 총 16개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은 가물가물해도 화면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의 가격은 229.99유로(약 29만원)으로 책정되었고 10월 25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다른 레트로 게임기에 비하면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케이드 스틱 형태로 제작되었고 탑재된 게임들의 리스트를 보면 소장할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