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노트 시리즈는 S펜을 이용해서 필기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진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많은 마니아의 지지를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보통 8~9월 정도에 발표되는데 삼성전자의 하반기 스마트폰의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캐드를 바탕으로 한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는데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알려진 스펙을 확인해보면 한국 버전은 삼성 엑시노스 9825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인데 갤럭시 S10에 탑재되었던 9820보다 약간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LTE 버전과 5G 버전 두 가지 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갤럭시 노트10은 6.28인치와 6.75인치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고 하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10처럼 지문인식 센서는 화면에 통합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10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S펜에 대한 새로운 루머가 공개되지는 않았고 카메라는 갤럭시 S10 유사한 트리플 카메라이고 세로 형태로 배치되는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갤럭시 S10처럼 오른쪽에 펀치홀 카메라를 배치한 것이 아니라 중앙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의 곡률이 직각에 가까워진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10는 2019년도 하반기에 가장 주목해야 할 스마트폰 중의 하나입니다. 스펙이나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완성형에 가까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 S펜의 기능을 얼마나 강화했는지가 신제품 발표를 바라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