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자회사인 화미에서 제작하는 어메이즈핏 GTR은 약 12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데 디자인이나 디스플레이를 생각하면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스마트워치의 특성상 워치페이스를 변경해서 매일 새로운 손목시계를 차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메이즈핏 GTR의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두 가지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메이즈핏 GTR을 아이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Amazfit이라는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미홈(Mi Home) 앱과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고로 어메이즈핏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는 화미는 샤오미의 미밴드 시리즈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은 기본적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 두 가지 타입의 워치페이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마트워치와 같이 화면을 길게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mazfit 앱에는 다양한 종류의 워치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기분에 따라 어메이즈핏 GTR의 시계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장점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워치페이스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선택하고 시계 계기판 동기화를 눌러주면 됩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는 않는 편입니다.
그런데 Amazfit 앱에서는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매번 업데이트되는 것이 아니라서 지겨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샤오미스토리 카페나 아래쪽 링크에 있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새로운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의 워치페이스는 .BIN이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데 아이폰으로 전송하려면 원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파일에 저장 메뉴를 통해서 아이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에 워치페이스 .BIN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AmazTools라는 앱이 필요합니다. 사실 AmazTools에서도 기본적으로 몇 가지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IN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Install Custom File 메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은 .BIN 파일을 선택한 후에 설치해주면 됩니다. 역시 과정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AmazTools에서 워치페이스를 변경할 때 한 가지 단점은 인스톨 시간이 엄청나게 오래 걸린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전송 도중에 화면이 꺼지면 정지되니 계속 화면을 켜 놓아야 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워치페이스의 전송이 끝나고 어메이즈핏 GTR의 화면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멋진 워치페이스들이 많으므로 웹사이트들을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에서 어메이즈핏 GTR의 워치페이스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기본 앱인 Amazfit이나 AmazTools이 필요합니다. 두 앱 모두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은 편이어서 간편하게 어메이즈핏 GTR의 화면을 변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메이즈핏 GTR을 매일 새로운 기분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은 워치페이스를 한 번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