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크게 갤럭시 Z 폴더와 플립 시리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립 시리즈의 경우에는 접었을 때 크기가 상당히 콤팩트해지기 때문에 휴대성 좋은 휴대폰을 찾는 분들이나 여성분들에게 엄청나게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제품의 특성상 컬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8월 16일에 진행되는 사전 예약에 앞서서 직접 살펴본 갤럭시 Z 플립4의 색상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색상은 보라 퍼플과 블루 그리고 핑크 골드와 그라파이트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스포크 에디션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전면과 후면 그리고 프레임 및 힌지 색상을 총 75가지로 조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버 프레임이나 전,후면 화이트 컬러는 선택이 불가능하다고 하고 삼성닷컴에서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1. 보라 퍼플 - 개성 있음
2. 블루 - 가장 깔끔
3. 핑크 골드 - 은근히 고급스러움
4. 그라파이트 - 무난무난
갤럭시 Z 플립4의 시그니처 컬러라고 할 수 있는 색상은 보라 퍼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2022에 BTS가 등장한 것처럼 어느 정도의 연관성이 있는 색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톤이 옅은 느낌이어서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지만 개성이 조금은 약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전면과 후면 패널은 매트한 느낌의 무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유광 블랙) 그리고 접었을 때 크기가 71.9 x 84.9 x 17.1mm이고 무게도 187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힌지와 프레임은 유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힌지의 사이즈가 이전 세대의 제품인 플립3와 비교해서 줄어들었다는 점이 체감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되었고 위치가 적절해서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색상은 블루 컬러였습니다. 보라 퍼플과 같이 톤이 절제된 느낌을 주는 편이고 은은하게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예전의 용달 블루와 같이 강렬한 느낌을 좋아하셨던 분들에게는 조금 아쉽게 느껴지기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Z 플립4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기존의 플립3와 비교해서 배터리 용량이 3700mAh로 늘어났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사용 시간이 4시간 정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25W 초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터는 추가 구매해야 합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또 다른 편리한 부분은 IPX8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을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핑크 골드 색상의 갤럭시 Z 플립4는 은은하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물론 골드 컬러가 약간 올드한 느낌을 준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톤이 차분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그렇게 튄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카메라를 잠시 살펴보면 각각 1,200 화소의 광각과 초광각 듀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검증이 완료된 삼성 아이소셀 패스트 S5K2LD와 소니 엑스모어 RS IMX258 센서를 탑재해서 폴드4의 S5KGN3 센서보다도 오히려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핑크 골드 색상의 프레임 부분도 은은하게 잘 마무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색상 정도는 팝하게 조금 튀는 컬러가 있었어도 좋을 것 같지만 이러한 분들은 비스포크 에디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그라파이트는 무난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튀는 것을 싫어하지만 콤팩트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어 하는 남성분들이 선택하면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전면의 블랙 무광과 유광의 조화도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참고로 갤럭시 Z 플립4에는 1.9인치 크기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사진을 촬영하거나 음악을 제어하고 메시지 등을 확인하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광의 프레임도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Z 플립4의 사전 예약 혜택으로는 삼성 케어 플러스 1~2년 이용권이 제공되고 일렉트로마트의 경우에는 자가부담금도 1년 1회 면제된다고 합니다. 저의 경험에 의하면 삼성전자 포인트 적립까지되는 이마트에 입점해 있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의 혜택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4의 색상 순위를 저의 관점에서 결정해 보면 블루 > 보라 퍼플 > 핑크 골드 > 그라파이트 순서였습니다. 컬러라는 것이 지극히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기 때문에 일단 근처에 있는 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해서 색상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톤이 다운되어 있어서 조금 더 튀는 제품을 원하는 분들은 비스포크 에디션을 판매할 때까지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