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0일 진행된 애플 이벤트에서 제가 가장 주목한 제품은 아이폰 에어(iPhone Air)입니다. 유행을 돌고 돈다고 다시 초슬림 초경량 스마트폰 시대가 돌아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단점도 만만치 않은 편인데요. 우선 48MP 퓨전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온종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다고는 하지만 실제 물리적인 용량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재미있는 iPhone Air MagSafe 배터리 액세서리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Phone Air MagSafe 배터리”
- 얇고 가벼운 디자인
- 아이폰 에어를 최대 65%까지 충전
- 12W 무선 충전
- USB-C를 통한 다른 액세서리 충전
iPhone Air MagSafe 배터리는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아이폰 에어의 스카이 블루, 라이트 골드, 클라우드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컬러와 매칭해서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슬림하게 디자인되어서 얇은 아이폰 에어와 함께 사용하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
iPhone Air MagSafe 배터리는 아이폰 에어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에어에 장착한 사진을 보면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싱글 카메라 아래쪽까지 장착되기 때문에 다른 아이폰 17 시리즈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플다운 가격”
iPhone Air MagSafe 배터리의 가격은 149,0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애플다운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관점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지 않았고 이런 종류의 액세서리도 애플에서는 출시하고 있구나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