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slrclub.com에서 하나 얻게 된 디직스 USB스윙 허브입니다. 디직스는 예전에 디지웍스란 회사가 사명을 변경한 회사인데, 처음에는 저가 메모리 시장에서 두각을 보여주다가 이제는 여러 가지 주변기기들까지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너무 많은 영역의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고 처음에는 품질도 괜찮은 편이었는데 최근에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직스 USB스윙 허브는 위와 같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케이스 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근에 가격대가 저렴한 거의 모든 전자제품은 위와 같은 포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허브의 스펙에 대한 설명과 디직스 가 어떤 회사인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에 만들어진 제품인지 디직스가 아니라 디지웍스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사실 디직스는 중소기업 치고는 아주 훌륭한 AS를 보여준다고 정통이 나있습니다.
케이스를 개봉을 하면 USB허브와 연장선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USB 허브들과 만찮가지고 평이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SB 스윙 허브는 위쪽에 동작 상태를 보여주는 빨간색 LED와 내장형 USB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USB단자는 180도 정도 스윙이 가능합니다.
디직스 USB 스윙허브는 4개의 USB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각의 USB 단자들은 서로 각도의 변경이 가능해서 거치적거리지 않게 USB 장비들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PC쪽으로 연결을 위한 USB 단자는 내부에 수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필요에 D의해서 바깥쪽으로 빼내어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USB라는 규격은 컴퓨터 주변기기의 표준으로 완전히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주변기기들의 USB 단자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다양한 각도에서 USB허브를 사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디직스 USB 스윙 허브는 해답을 제공해 줄 것 같습니다. 아님 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