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에서 발표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들을 살펴보면 가격 대비 성능에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몇 가지 제품들을 살펴보았는데 중국회사에서 제작한 제품이라서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 정도의 훌륭한 마감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중국 샤오미라는 회사에서 10,400mAh의 보조배터리를 저렴하게 판매를 한 적이 있는데 역시 가성비가 우수해서 큰 이슈가 되었고 국내에서도 공구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쉽게도 가품이 섞여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을 제작해오고 있는 샤오미에서 이번에 놀랄만한 가격의 패블릿 홍미노트를 발표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에는 1.4GHz 옥타코어 미디어택 MT6592 프로세서와 1GB 메모리를 탑재했는데 $130 부터 시작하는 가격을 생각해 보면 놀라운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5.5인치 1280 x 720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내장 메모리는 8GB입니다.
컬러는 5종류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고 후면에는 1300만 화소의 F2.2 카메라를 내장했고 중국에서 일반화되어 있는 듀얼 심 슬롯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홍미노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130이라는 가격을 생각해 보면 놀라운 수준의 스펙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기존의 샤오미의 제품들을 생각해 보면 마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