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높아지고 있고 우리들이 가장 친숙하다고 생각하는 물건들 부터 스마트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시계는 스마트한 기능들을 추가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어서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워치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시계 그 자체에는 초점을 맞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 시계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춘 모토로라 모토 360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워치들은 대부분은 기존의 디지털 디바이스들에서 익숙한 사각형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모토로라 모토 360은 시계에 가장 적합한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일반적인 시계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런 원형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날씨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을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사용자에게 딱 필요한 만큼의 정보만 제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써의 스마트워치는 상당히 유용한 편인데 적절하게 디자인된 인터페이스와 같이 제공이 된다면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들은 스마트워치를 통해서 거창한 작업들을 상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한 알림들 만으로도 스마트워치의 가치는 높은 편입니다.
자동차 운전용 내비게이션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겠지만 뚜벅이 모드나 자전거를 이용할 때 위와 같은 내비가 지원된다는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직 모토로라 모토 360은 컨텝만 발표된 상태이고 실제 제품은 4월 정도는 되어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로만 평가한다면 가장 스마트워치다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