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아재들은 위한 레트로 디자인의 키보드! 한성컴퓨터 GTune MAF35 공식 발표!

 

 

예전 286부터 486까지의 컴퓨터를 사용해본 아재들이라면 그 당시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사용되던 키보드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그 당시 키보드들은 기계식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키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고 내구성도 우수해서 10년 넘게 사용이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예전에 사용된 키보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한성컴퓨터 GTune MAF35가 예약 판매를 앞두고 있는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성컴퓨터 GTune MAF35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알프스 호환 스위치가 사용이 되었고 투톤 그레이 컬러를 가지고 있어서 예전에 사용하던 키보드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편입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컬러의 느낌이 예전에 사용되던 제품들과 유사한 것을 알 수 있는데 한글 GW베이직을 배우던 생각이 소록소록 솟아나는 것 같습니다.

 

한성컴퓨터 GTune MAF35의 가격은 59,700원이 책정되었는데 무난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예전에 사용하던 키보드에 대해서 향수를 가지고 있는 아재들이라면 한 번 구입해 볼만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삼성이나 세진컴퓨터의 로고들이 별도의 스티커로 제공이 되어도 재미있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