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은 2017년 8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V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입니다. 대표적인 LG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으로 오히려 G 시리즈보다도 좋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프로토타입이 유출되었는데 독특하게도 슬라이드와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대로 출시될 가능성은 낮은 편이지만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LG V30은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5.7인치 WQ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OLED가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이번에 유출된 LG V30 프로토타입은 하단의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되었고 필요에 따라서 슬라이드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도 자체는 신선하지만 유격 등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습니다.
세컨드 시스플레이는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상당히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은데 이제 스마트폰의 인터페이스도 조금 다른 차원의 고민의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현재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는 매각 루머가 있을 정도로 상황이 좋지 못한 형편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새로운 새로들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LG V30 프로토타입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구조적으로 복잡해지만 그만큼 불량이 커지기 때문에 이대로 출시될 가능서은 없다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