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 시리즈는 애플에서 제작한 MP3 플레이어입니다. 국내에는 아이폰보다 먼저 출시되었기 때문에 애플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미리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물론 초기 제품에는 앱스토어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은 없어진 시디아를 이용했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이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잊힌 제품이 되었는데 이번에 뜬금없이 아이팟 터치 7세대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팟 터치 7세대에는 애플 A10 퓨전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A10은 아이폰7에 탑재되었던 프로세서인데 CPU와 GPU의 클럭은 다운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램은 2GB로 확정되었습니다.
아이팟 터치 7세대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핑크, 블루, PRODUCT (RED) 총 6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7세대의 전면에는 4인치 1136 x 64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최신 아이폰처럼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았고 터치 ID도 역시 내장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팟 터치 7세대에는 iOS 12가 탑재되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전면 120만 화소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최대 32명과 동시에 페이스타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팟 터치 7세대를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고 앱스토어를 이용해서 게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3.5mm 이어폰 단자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7세대의 가격은 32GB 모델이 26.5만원 / 128GB 모델이 40.5만원 / 256GB 모델이 54.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지는 않은 편인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iOS가 설치된 모바일 디바이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 같으면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