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hibition

CES 2013에서 살펴본 삼성 타임리스 갤러리 TV와 커브드 OLED TV 체험 후기!

반응형

 

이번 국제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 2013)의 삼성전자 전시관에는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들이 가장 전면에 배치가 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바로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의 S9 UHDTV였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높은 해상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커브드 OLED TV와 동시에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는 3D TV등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CES 2013] NX300 45mm 2D/3D 렌즈 후기 : http://funfunhan.com/2473395

[CES 2013] NX300과 다양한 렌즈 매칭 후기 : http://funfunhan.com/2473396

[CES 2013] 삼성 콤팩트 카메라 후기 : http://funfunhan.com/2473397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의 S9 UHDTV 85, 95, 110인치 라인업을 가지고 있고 해상도는 4K(3840 x 2160)으로 일반적인 텔레비전에 비해서 굉장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ES 2013 삼성전자의 전시관의 가장 전면에는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의 S9 UHDTV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기존의 텔레비전에 비해서 굉장히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옆면에서 살펴보면 스탠드 부분이 기존의 텔레비전과는 전혀 다르게 테두리와 받침대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케이블 처리에 용의해 보이는 디자인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의 S9 UHDTV의 뒷면은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이었고 크기에 따라서 모양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의 S9 UHDTV의 앞에는 Samsung Super Large-size TVs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인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은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을 새롭게 정의한다고 하는데 너무 독특한 디자인이어서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질지는 아직 속단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CES 2013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휘어있는 형태의 Curved OLED TV도 전시가 되어 있었는데 디스플레이를 곡면으로 디자인함으로써 보다 현장감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있는 사진에서는 곡면이 잘 표현되지는 않았지만 약간 완만한 형태의 곡면이었고 OLED TV답게 두께 또한 상당히 얇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동시에 두 가지의 화면을 볼 수 있는 Multi-View(3D) 텔레비전도 전시가 되어 있었는데 2개의 3D안경을 서로 다르게 싱크를 해서 다른 화면을 보여주는 기술이었는데 스피커를 내장한 안경을 이용하면 두 대의 텔레비전을 보유한 것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이번 CES 2013에서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였는데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하고 상징성이 있는 시장이다 보니 새로운 시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