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는 자사의 수많은 가입자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그 결과 카카오톡 게임이나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서비스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서 웹툰이나 웹소설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판매하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카카오톡에서 카카오앱을 살펴보면 카카오페이지를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를 설치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가 진행되고 카카오톡 계정으로 연동이 되어야지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설명을 살펴보면 웹툰이나 인기 만화들은 물론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신규사용자를 위한 이용권이 제공된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최근에 본 작품들이 보관되고 웹툰이나 웹소설, 만화, 무협/판타지등의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에는 웹툰이나 웹소설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덴마의 양영순작가나 스노우캣 등 국내 인기 작가들의 작품들이 무료로 연재가 된다고 합니다.
만화나 판타지/무협지 등 다양한 콘텐츠들도 제공되는데 이러한 콘텐츠들은 유료로 제공이 됩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웹툰들의 퀄리티는 상당히 좋은 편이었고 하단 메뉴의 더보기를 선택하면 자신의 콘탠츠와 캐시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제공됩니다.
이제는 카카오에서 콘텐츠 유통에까지 진출하려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미 시장을 선점한 레진코믹스나 다른 서비스들에 비해서 어떠한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