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에 스페인에서 진행되는 MWC 2016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들이 발표될 예정인데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진영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 S7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는데 이전 제품인 S6, S6 엣지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S7의 전면은 S6와 큰 차이가 없는 편인데 아무래도 삼성전자에서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S6부터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가 약간 더 커졌는데 화소가 늘어났는지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기는 않았습니다.
뒷면도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이지만 삼성 갤럭시 S7의 테두리 부분에 엣지가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특히 가장 중요한 부분은 카툭튀가 많이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자료를 살펴보면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다고 하는데 새로운 공정이 적용되어서 화질도 상당히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삼성 갤럭시 S7 엣지의 렌더링 이미지도 유출되었는데 스펙은 삼성 갤럭시 S7과 동일할 것으로 보이고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가 채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삼성 갤럭시 S7 엣지와 S6 엣지는 큰 차이가 없는 편이고 테두리 부분이 조금 더 라운드처리 된 것처럼 보이지만 이미지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뒷면도 큰 차이는 업지만 테두리 부분의 단차가 많이 줄어들었고 카메라 역시 이전 S6 엣지에 비해서 높이가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S7, S7 엣지의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를 바탕으로 S6, S6 엣지와 어떤 디자인적인 차이가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으로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는 것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삼성 갤럭시 S6, S6 엣지의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특히 카메라의 높이가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