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최대 8K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동하면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짐벌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이번에 대표적인 회사라고 할 수 있는 DJI의 오즈모 모바일4(OM4)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4(OM4)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함께 이전의 제품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마그네틱 스마트폰 클램프와 마그네틱 링 홀더 등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4(OM4)의 가장 큰 장점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을 수 있고 펼치면 276 x 119.6 x 103.6mm 로 OM3와 비교해서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4(OM4)는 업그레이드된 마그네틱 퀵 릴리즈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빠르게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100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을지는 약간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틱 링 홀더를 이용하면 조금 더 콤팩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탈부착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의 경우에는 삼각대를 별도로 구매했어야 하는데 DJI 오즈모 모바일4(OM4)에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세로나 가로 형태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4(OM4)의 개선된 부분을 살펴보면 토크가 커져서 더 무거운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JI 액티브트랙이나 다이내믹줌, 클론미 파노라마, 제스처 컨트롤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4(OM4)은 바로 판매를 시작했는데 가격은 179,000원으로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는 빔벌 분야에서 가장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조금 더 동적인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DJI 오즈모 모바일4(OM4)를 추천합니다.